아마존 POA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성하나요?

아마존 poa 어떻게 작성하나요-아마프레스

아마존 POA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성하나요?


POA (Plan of Action) 아마존 셀러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무서운 시나리오 중 하나는 리스팅이 일시 중단되었음을 알리는 이메일을 읽는 것입니다.
(판매 중단메일)
갑자기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절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mazon POA(Plan of Action)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Amazon POA는 무섭고 복잡한 문서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 중 하나가 복잡한 전략과 과도한 약속으로 이루어진 엄청나게 복잡한 문서로 아마존을 현혹시키려는 것입니다.

아마프레스가 이 프로세스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 Amazon POA: 리스팅 혹은 계정이 정지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마존 정지 계정

이미지 출처 : 아마존 판매자 변호사

아마존에서 판매가 정지되는 것은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실수로 인해 정지되지 않습니다. 대부분 정지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이미 아마존이 경고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대응하지 않았거나 무시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계정정지에 대한 주요 원인입니다.

  • 나쁜 고객 경험
  • 계정 상태 문제
  • 중고 제품을 판매하고 새 제품이라고 주장하는 경우
  • IP 침해 주장
  • 귀하의 목록에 대한 허위 주장
  • 미국내 안전, 위생 법규를 지키지 않고 판매한 경우

위의 사유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사유들은 가볍게 넘기기에는 조금 중대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오래 판매하고 있는 셀러같은 경우, 이러한 종류의 위반을 저질렀을 경우 이미 애초에 위반을 하고 있다고 인지하고 무시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하지만 예외의 케이스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경쟁사라던지, 구매자도 될수 있구요. 악의를 품고 셀러의 비즈니스에 피해를 주려고 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든 관계 없이 이미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계정을 복구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2. 인정할 것

POA를 작성하는데에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판매자가 실제로 실수를 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실수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판매 시 제어할 수 없는 여러가지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매우 답답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은 전적으로 당신의 잘못이 아닐 수도 있지만, 최선의 방법은 잘못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불공평하고 억울한지는 이해하지만, 이렇게 서두를 시작해야 합니다.

 

3.실행 가능성 및 사전 대응성

문제가 무엇인지 이해하려면 Amazon 일시 중단을 통지한 이메일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전에 POA를 작성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미지 소스판매자 중부 유럽, IP 위반에 대한 PoA 포럼

POA 작성 자체는 엄청 불편한 일이고, 실제로 불편한 상황 속에서 이것을 풀기 위해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화가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절대 POA는 감정적으로 작성하면 안됩니다.

다음과 같은 갈등적 사고방식으로 접근하지 마시길 권합니다.

이 물건을 판매하지 못하면 우리 가족이 굶어 죽습니다…

왜 나한테 묻지도 않고 내 재고를 맘대로 하나요?

우리는 여태 퍼포먼스도 좋았고, 판매량도 좋았는데 왜 이런식으로 대응하는지 불쾌합니다.

아마존에게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 보다 아마존은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어떻기 할지 계획을 보는 것을 더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POA는 감정에 호소하는 서류가 아니며, 앞으로 어떻게 같은 상황이 오지 않도록 방지할 건지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작성하는 하는 서류입니다. 또한 이 문제에대해서 얼마나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집중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담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3. Amazon POA 템플릿: 명심해야 할 중요한 사항

요점만 짧게 작성하세요.

이 서류는 논문이 아니므로 간결할수록 좋습니다. 길거나 중복되는 문서를 갖는 것보다 명확한 요점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주제의 구분

복잡한 상황과 아이디어를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묘사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정보를 가장 잘 나누고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십시오.

단계별 계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 수행한 작업과 이를 방지하기 위해 미래에 수행할 계획에 대해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가 해결되는 지점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목록을 만드십시오.

글 머리 기호 사용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여 정보를 정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세요.

4. Amazon POA 초안 작성 시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모든 종류의 문제에 있어서 Amazon 실행 계획을 작성하는 동안 염두에 두어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정지를 유발한 요인에 따라 강조 표시해야 하는 사항이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답변에 집중해야 하는 3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문제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었는지?

상황과 그 상황에 영향을 미친 중요한 요소를 실제로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Amazon POA는 단순한 계획 이상의 ‘실행’에 중점을 둔 단계별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앞으로 이 이슈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Amazon은 이번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향후 유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새로운 계획을 만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Amazon 실행 계획을 작성할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할 수 있는 Amazon POA 템플릿입니다.

아마존 POA 템플릿

이미지 출처 : 아마존 판매자 포럼

5. 배송 문제로 인한 정지라면?

상품을 전국(또는 그 문제의 경우 전 세계) 전역으로 이동하는 물류는 매우 복잡합니다.

잘못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불가불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셀러는 이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실행 계획은 아래의 내용을 수행하고, 할 것이라는 것으로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 상자를 회수함
  •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을 받은 직원
  • 배송 계획을 검토함
  • 상자 무게 및/또는 치수 수정

6. 부정적인 고객 경험이라면?

먼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 불만 사항을주의 깊게 읽어야합니다. 그런 다음 Amazon에 불만 사항에 대한 충분한 증거를 제공하십시오.

고객이 남긴 댓글의 스크린샷을 찍고 문제를 해결했다고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세스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세요.

7. 리스팅 관련 정지사항이라면?

리스팅에 제품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지침이 있습니다. 문구와 사진부터 스펙 등 내용을 등록하는 항목도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사용한 이미지의 품질과 규정입니다.

아마존은 고객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것이 그들이 그래픽과 사진을 최소한의 품질 표준으로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는 이유입니다.

어디에서 문제가 터질지 모르므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서 리스팅이 정지 되었다면, 아래의 항목을 실행하시고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사진을 찍었다는 사실을 아마존에게 어필.
  • 전문 포토그래퍼에게 사진을 다시 촬영하세요.
  •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새 이미지로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이 부분을 언급하세요.
  • 이미지가 Amazon의 모든 지침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세요.

8. 인보이스(송장) 첨부

대부분의 경우 공급자와의 모든 거래에 대한 인보이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소매점 송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실제 상업적 관계가 있는 제공업체의 실제 송장이어야 합니다.

큰 브랜드 이름을 판매하는 경우 정품이 아닌 제품으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승인된 판매자가 아닌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mazon은 1년 이내에 송장을 요청하지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으로 부터 전송된 이메일을 꼭 확인 하세요. 필요한 송장의 수가 언급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인쇄된 문서의 사진을 찍을 계획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사진을 편집하지 마십시오(예: 자르기 포함).

출처: https://www.gorillaroi.com/blog/amazon-plan-of-action-appeal-letter-reinstate-suspended-listing/

9. 정책 변경

이 부분은 다른 업체도 마찬가지이며 아마존은 계속적으로 정책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2019년부터 Amazon은 판매자가 계정이 정지된 이유를 이해할 수 있도록 훨씬 더 자세한 설명과 함께 30일 통지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정책을 시작한 후 아마존의 위반정지 사례가 훨씬 더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로컬 판매자보다 해외판매자의 비율이 더 높습니다.

애초에 위반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아마존의 정책 업데이트 사항을 주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결론

어려운 상황일 수 있지만 Amazon POA는 지나치게 복잡한 문서가 아니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유지하고 솔루션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분명 찾을 것입니다.

다른사람의 내용을 그대로 복사한다거나…. 이런일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대신, 실수를 설명하거나 정당화하기보다 문제 해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는 솔루션 사고방식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셀러 계정의 상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해결할 수 없다면 아마프레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눌러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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